본문 바로가기

PathEye 소식

"협동 Traffic" 을 공공 데이타로 발전 시키겠습니다

안녕하세요.
PathEye Mobile 에 관심 가져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.
PathEye Mobile 은 "협업 ITS" 라는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 위해 탄생하였습니다.

PathEye Mobile 에서의 ITS 는 ATMS 의 구현을 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.
ATMS 의 구현을 위해서는 관리지역에 대해서 많은 량의 교통정보를 필요로 하고,
현재의 ATMS 는 교통정보의 수집을 위해 많은 투자하고 있습니다.
실제로 각 지방 자치단체들은 U시티 구현을 목표로 투자를 했다는 뉴스를 종종 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

"협동 Traffic" 은 공공 데이타인 교통정보 수집을 위한 투자 대신에 우리의 관심을 필요로합니다. 지금의 "협동 Traffic" 은 사실 ITS 라고 할 수 있을 만큼의 교통정보가 수집되어 있지 않습니다. 그냥 지도 보는 것과 같습니다. ㅡㅡ;;; 하지만 여러분의 관심이 모아진다면, 공공 데이타 수집을 좀 더 효과적으로, 아주 많이 경제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. 세계 어떤 나라에도 적용 가능해지죠.

아직은 데이타 통신 요금이나 스마트 폰의 가격과 같은 운영 환경적인 장벽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"협동 Traffic" 에 참여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. 망 사업자와 정부가 도움을 준다면 좋은데 말이죠.

저는 "협동 Traffic" 이 공공 데이타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.
"협동 Traffic" 에 OpenAPI 를 추가하여 같이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 지금은 제가 마련한 작은 데이타베이스에 존재하지만 교통정보가 공유되는 공공 데이타베이스로 성장할 수 있도롣 노력하겠습니다.

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